또한 빌드결과를 확인하는 과정도 마찬가지였을 것이다.
과연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겠는가?
물론 있다. 다만 따로 설정을 해야한다.
설정하기 전에, 모든 X-code 파일을 닫기 바란다.
1. 상위의 X-code 버튼을 누른 후에, Preference를 누른다.

2. Preference를 누르면, 바로 General 탭이 열려있을 것이다.
거기서 바로 'Layout'이 보이는가? default로 활성화 되있는 것을 'All-In-One'으로 바꾸자

3. 자, 다시 X-code Project를 열게되면, 좌측상위와 가운데 상위에 새로운 것들이 생긴 것이 보일 것이다.

4. 왼쪽부터 보자. Project 버튼과 Debug 버튼이 보인다.
Project는 우리가 지금까지 작업한 창이고, 그동안 Console을 일일이 누를 필요없이 이 Debug 버튼을 누르면 된다.

5. 각각의 버튼에 대한 설명은 이렇다.

Detail :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다. Class나 Resource를 열기 귀찮다면, 이 곳을 통해 바로 클릭하자.
Project Find : 프로젝트 내의 함수, 메소드 등 입력한 키워드가 어디에 있는지 모두 보여주고, 또 교체도 할 수 있다.
SCM Results : Source Code Management의 약자로, 공동으로 개발할 경우에 사용되므로 지금 사용할 일은 없다.
Build Results : Error나 Warning을 확인할 수 있다. Debug시 유용하게 쓰인다.
중요한 부분은 아니니, 각각의 기능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아야 할 이유도 의미도 없다.
All-In-One 설정을 함으로써 얻는 것은 Console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과 Build Result를 메세지와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이다.
이 2가지가 중요한 이유는 여러분이 개발을 하다가 앱이 죽거나 Error·Warning이 났을 경우 봐야할 것이 이 2가지이기 때문이다.
Console에 관한 내용은 다음 장에서 알아보도록 하고
Build Results는 Error나 Warning의 메시지가 친절하게 나오므로, 바로 위를 보면서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으면 된다.
이상으로 X-code 환경설정에 관한 부분을 마치도록 하겠다.

댓글 없음:
댓글 쓰기